본문 바로가기

JIMFF NOW

제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자진출품 마감

 

 

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자진출품 마감

254편으로 역대 최다 출품, 작년 대비 43.5% 증가

 

 

 

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상영작

 

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역대 최다 출품작 수를 기록하며 출품을 마감했습니다. 해외 179, 국내 75편 등 총 254편이 출품되었는데요, 이는 작년 대비 43.5% 증가된 수치입니다. 특히 올해는 해외 영화 부문에서 장편, 단편 모두 작년 대비 60% 이상의 증가율을 보여 해외 영화 출품에 대한 성장세가 두드러졌습니다. 이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 대한 해외에서의 인지도 상승과,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음악영화제로 확고하게 자리매김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최근 해외에서의 양질의 음악 다큐멘터리 제작이 매년 증가 추세를 보임에 따라 올해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출품에서도 해외 장, 단편 모두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국내 작품은 증가율이 10%를 기록하며 해외 출품작 수에 못 미쳤는데, 특히 장편의 경우 지난 해 보다 소폭 하락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국내 영화계에서 음악영화 장르에 대한 제작이 다소 주춤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출품된 작품은 사무국 내부의 심사에 따라 경쟁부문인 세계 음악영화의 흐름을 비롯한 영화제의 다양한 섹션에서 관객들과 만나게 됩니다. 8 14일부터 19일까지 100여 편의 음악영화와 다양한 이벤트 및 음악 프로그램으로 제천의 여름을 달굴 제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7월 중순 기자회견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영화 및 음악 프로그램에 대한 라인업이 최초 공개 될 예정입니다.

 

9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