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 JIMFF DAILY /FOCUS

FOCUS_ 자유를 그리는 사진 작가 / 조엘 로빈슨 Joel Robison

 자유를 그리는 사진 작가 : 조엘 로빈슨 Joel Robison

 

 

Q JIMFF 관객들에게 본인 소개를 해주세요.
A 안녕하세요. 캐나다 British Columbia 출신의 사진작가 Joel Robison입니다. 저는 주로 Conceptual portraiture라고 불리는 사진 작업을 하고 있으며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제 작업에 대해 이야기하길 좋아합니다. 또한 자연에서 느끼는 감정들, 특히 자유에 대해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고요.

Q 당신의 작품을 JIMFF의 포스터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특별한 계기가 있나요?
A 다른 문화권에 속한 이들과의 작업이 즐겁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JIMFF와의 작업은 제 작업 테마와도 잘 맞아 보였거든요.

Q ‘Freedom’은 ‘자연으로의 해방(자유)’이라는 의미에서 JIMFF가 추구하는 ‘자연과 함께하는 영화제’와 일맥상통합니다. 당신에게 JIMFF의 이미지는 어떠한가요?
A JIMFF는 긍정적인 메시지와 자유로 가득 찬 굉장한 축제처럼 보입니다.

Q ‘Freedom’에 대해 보다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어떤 장소에서 언제 촬영하였는지, 당시 특별히 ‘자유’를 주제로 촬영한 계기가 있었는지,그것이 당신한테 가지는 의미 같은 것들이요.
A ‘Freedom’은 제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휴식이 필요할 때 찾곤 하는 집 근처의 들판에서 촬영한 것인데요. 잠시나마 현실로부터 벗어나 달리거나 날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이러한 작품이 탄생하게 된 거죠. 전 사진 속의 점프가 거의 비행에 가깝다고 생각해요.

Q 한국을 방문한 적이 있나요? 한국은 어떤 이미지로 다가왔는지 이야기해주세요.
A 바로 지난 4월에 한국을 방문했었어요! 무척 즐거웠습니다. 제가 만났던 분들은 매우 행복해 보였고 또 친절했어요. 제가 그 곳에서 얼마나 긍정적인 느낌을 받았는지 모릅니다. 또한 다른 한국의 회사들과 작업을 한 적이 있는데 항상 친절하고 관대했던 한국 사람들이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다시 방문하고 싶네요.

Q 마지막으로 JIMFF 관객들에게 한마디.
A 제 작품을 좋아해주셔서 정말로 감사해요. 더불어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글 여수정 ㆍ사진제공 Joel Robison
F O FC OU CS F U O S C U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