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MFF 공식블로그 :: 믿고 봐도 좋은 TOP 3_전진수 프로그래머 추천작

2014.08.15 10:36

믿고 봐도 좋은 TOP 3_전진수 프로그래머 추천작

믿고 봐도 좋은 TOP 3 | 전진수 프로그래머 추천

“ 식당을 가도 선뜻 메뉴를 고르지 못하는 당신! 영화관에 가도 도통 뭘 봐야
할지 몰라 매표소 앞만 서성이길 몇 분째. 선택 장애 DNA를 타고 난 바로 당신을 위한 쉽고 빠른 지침서! ”

 

1. 굿 럭! 보이 Good Luck! Boy
어떤 계기로 폐쇄된 설탕공장 100주년 기념 콘서트의음악을 맡게 된 주인공 아체. 그는 그 설탕공장이 자신의 어린 시절 추억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걸 알게 되고, 추억을 위한 음악을 만든다. ‘대만의 난타’라고 할 수 있는 10인조 타악기 그룹을 이끌고 있는 샤우 허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2. 위드 아웃 유, 해리 닐슨 Who Is Harry Nilsson
‘Without you’ 한 곡 만으로도 아직까지 우리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해리 닐슨. 비틀즈가 가장 사랑했던 미국 음악가로서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않은 그의 음악과 삶에 관한 이야기가 명곡들과 함께흐른다. 다시 보고 싶은 음악 다큐멘터리 가운데 한 편으로 상영될 예정.

3. 8비트에 빠진 유럽 Europe in 8 Bits
유럽에서 유행하고 있는 새로운 음악 장르인 ‘칩뮤직’다큐멘터리. 닌텐도 게임보이 등 추억의 게임기에 내장되어 있는 음원 칩을 추출하여 새로운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독창적이고 특이한 음악가들의 모습과 그들이 만들어 낸 음악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보여주작품이다.

 

글 | 전진수, 오선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