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MFF 공식블로그 :: 제71회 골든 글로브 음악상과 주제가상을 수상한 <올 이즈 로스트> & <만델라: 자유를 향한 머나먼 여정>

2014.01.15 14:35

제71회 골든 글로브 음악상과 주제가상을 수상한 <올 이즈 로스트> & <만델라: 자유를 향한 머나먼 여정>

제71회 골든 글로브 음악상과 주제가상을 수상한

<올 이즈 로스트> & <만델라: 자유를 향한 머나먼 여정>

 

매년 2월 열리는 아카데미 시상식의 전초전이라 불리는 제 7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이 지난 12일 열렸습니다. 가장 큰 관심을 모았던 작품상은 <노예 12>, 여우주연상은 <블루 재스민>의 케이트 블란쳇, 남우주연상은 <달라스 바이어스 클럽>의 매튜 매커너히가 수상했습니다.

 

오늘 JIMFF 뉴스레터에서 소개해 드릴 영화, 그리고 음악은 이번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음악상(Best Original Score)와 주제가상(Best Original Song)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음악상 <올 이즈 로스트 All Is Lost>: 알렉스 에버트 Alex Ebert

 

 

음악상을 수상한 작품은 지난 해 국내에서도 개봉했지만, 아쉽게 많은 관객들과 만나지 못한 작품인 로버트 레드포드 주연의 <올 이즈 로스트 All Is Lost>입니다. <올 이즈 로스트>는 개봉 당시 역시나 바다에 표류하는 파이의 이야기를 담은 <라이프 오브 파이>와 비교되기도 했었죠.

 

<올 이즈 로스트>의 음악을 맡은 알렉스 에버트는 미국 출신의 싱어송라이터로 그룹 ‘Ima Robot’으로 2004년 데뷔해 현재는 Edward Sharpe and the Magnetic Zeros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3년에는 Edward Sharpe and the Magnetic Zeros’, ‘Old Crow Medicine Show’Mumford & Sons’ 등 세 밴드의 라이브 공연과 즉흥 잼 공연 실황을 담은 다큐멘터리 <뮤직 특급열차 Big Easy Express>로 그래미 어워드의 장편 뮤직비디오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올해 골든 글로브에서 <올 이즈 로스트>로 음악상을 받으며 알렉스 에버트는 뮤지션 뿐만 아니라 영화음악가로서도 입지를 다졌습니다.

 

알렉스 에버트의 “Amen” 함께 감상해보시죠 :)

                                                                                  Alexander Ebert "Amen" ("All is lost" movie soundtrack)

 

이 영화의 주연을 맡은 배우 로버트 레드포드는 2013년 제78회 뉴욕비평가협회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감독인 J.C 챈더 또한 데뷔작인 2008년 미국발 세계금융위기를 몰고 온 리먼 사태의 24시간 전을 치밀하게 그려낸 <마진콜: 24시간 조작된 진실>로 전 세계 영화계의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인간의 극한의 상황에 대한 감정을 충실히 느낄 수 있는 영화 <올 이즈 로스트>, 굿 다운로드로 만나보세요:D

 

                                                                                                                          <올 이즈 로스트> 예고편

 

주제가상 <만델라: 자유를 향한 머나먼 여정 Mandela: Long Walk to Freedom> OST U2 “Ordinary Love”

 

                                                                                                                                U2 -Ordinary Love

올해 골든 글로브의 주제가상은 <만델라: 자유를 향한 머나먼 여정>“Ordinary Love”가 수상했습니다. 이 곡은 국내뿐만 아니

라 전 세계적으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아일랜드 출신의 록 밴드 U2의 곡입니다.

<만델라: 자유를 향한 머나먼 여정>은 일생 동안 남아공의 자유를 위해 투쟁하고 싸워 온 남아공의 최초의 흑인 대통령이자 인권운동가인 넬슨 만델라의 일생을 다룬 영화입니다. 인권 운동을 펼치면서 27년간 복역해 세계인권운동의 상징과도 같은 존재인 넬슨 만델라는 지난 2013 12 5일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는 1993년 남아공의 백인 정부를 이끌었던 드 클레르크와 함께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으며, 세상을 떠난 뒤에도 수많은 인권 운동가들의 우상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 주인공 넬슨 만델라를 연기한 배우 이드리스 엘바는 영국 출신 배우로 영국 드라마 루터스’,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퍼시픽 림>, 그리고 <토르: 천둥의 신> <토르: 다크월드>의 헤임달 역할을 맡아 대중들에게 친숙한 배우입니다. 아래 사진으로 보시면 아마 , 그 배우!’ 하실 거예요. :D

 

 

넬슨 만델라의 일대기를 그린 <만델라: 자유를 향한 머나먼 여정>, 곧 국내에서도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만델라: 자유를 향한 머나먼 여정> 공식 예고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