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IMFF NOW

호숫가에서의 ‘한 여름 밤’의 꿈, 원 썸머 나잇을 소개합니다

 

청풍 호반과 여름 밤바람을 풍경으로 영화와 음악을 함께 즐기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만의 특별한 프로그램, 원 썸머 나잇을 아시나요? 올해도 아름다운 여름 밤의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특별한 영화들과 멋진 뮤지션들이 청풍 호반 무대를 찾아옵니다. 특히 올해는 ‘The Great of Rock’이라는 주제 아래 한국 록의 과거, 현재, 미래는 물론 장르를 아우르는 라인업으로 그 어느 때보다 더욱 뜨거운 밤이 예상되는데요, 과연 올해는 어떤 영화와 뮤지션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지 만나 보시죠! 

 





첫 번째 밤에는 일본 영화의 거장 오스 야스지로 감독의 고전 무성영화 <부초 이야기>가 상영됩니다. 특히 무성영화 연주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알려진 피아니스트 야나시타 미에의 라이브 연주와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시간이 기대되는데요, 유랑 극단의 단장으로 떠도는 삶을 사는 키하치가 유랑 중 아들을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오스 야스지로 감독의 대표작으로, 우리나라 작품 중 <메밀 꽃 필 무렵>을 떠올리게 하는 아름다운 작품입니다.

올해 원 썸머 나잇의 첫 번째 밤에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내 최고의 밴드들이 찾아옵니다. 자메이카 스카 음악을 한국적 감성으로 풀어내는 킹스턴 루디스카, KBS <TOP 밴드> 출연을 통해 요즘 최고의 대세 밴드로 자리잡은 장미여관, 그리고 한국 록의 살아 있는 전설 전인권밴드까지, 국내 어디서도 만나보기 힘든 최고의 밴드 세 팀이 청풍 호반을 뜨겁게 달궈줄 것입니다.

 



 

두 번째 밤에도 역시 야나시타 미에의 라이브 연주와 함께 일본 고전 무성 영화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토요일의 상영작은 오스 야스지로 감독의 친구이자 생전 160여편의 작품을 남기도 한 시미즈 히로시 감독의 <항구의 일본 아가씨>인데요, 이 작품은 스나코와 도리, 헨리 세 주인공의 질투와 애증 섞인 삼각 관계를 그린 전형적인 멜로 드라마이지만, 항구 도시 요코하마의 풍경이 아름답게 연출되어 시미즈 히로시 감독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명작입니다.

원 썸머 나잇 두 번째 밤에는 청풍 호반을 찾은 모든 관객들을 열기에 흠뻑 젖게 할 에너지 넘치는 두 밴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94년 데뷔 이후 현재까지 국내뿐만 아니라 활발한 해외 활동으로 한국적인 록음악을 널리 알리고 있는 YB와 인디의 대통령을 넘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포크록 음악으로 사랑 받고 있는 장기하와 얼굴들까지, 두 번째 밤에 함께 하실 관객 여러분께서는 뜨거운 여름 밤을 즐길 각오와 체력 단단히 준비하셔야겠네요!

 

 

세 번째 밤에는 지난 2012년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통해 처음 국내에 소개되어 수많은 관객들을 감동시킨 말릭 벤젤룰 감독의 <서칭 포 슈가맨>이 상영됩니다. 팝 역사상 가장 미스터리한 가수인 로드리게즈의 일화를 면밀히 추적한 이 작품은 동화보다도 더 동화 같은 실화와 매력적인 노래와 함께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올해 마지막 원 썸머 나잇에는 그 어느 때보다도 특별한 무대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바로 한국 포크록 싱어송라이터의 전설 한대수와, 그를 기리기 위해 모이는 후배 뮤지션들의 무대입니다. 담백한 목소리와 아름다운 멜로디의 김광진, 한국 블루스의 대표 주자 김목경 밴드,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사랑 받은 푸른하늘의 리드보컬 이동은과 ‘너에게 난, 나에게 넌’ 등 히트곡을 써 낸 천재 뮤지션 강인봉이 함께 하는 이동은&강인봉 듀오, 독특하고 신비로운 목소리의 보컬 호란, 파워풀한 가창력을 자랑하는 차세대 대표 주자 알리, 에너지 넘치는 홍대 1세대 펑크 록밴드 타카피, 50~60년대 사운드를 자신들만의 색깔로 멋지게 풀어내는 국내 유일무이 인디 걸그룹 바버렛츠 등 전설적인 뮤지션 한대수와 한국 음악계의 과거, 현재, 미래를 대표하는 뮤지션들이 모여, 그 어느 때보다도 아름다운 제천의 여름 밤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오는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 동안 청풍호반무대에서 진행될 원 썸머 나잇 역시 영화 프로그램과 함께 7월 31일부터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제천의 아름답고 특별한 밤, 올해도 놓치지 마세요!

 

▶ 원 썸머 나잇 자세한 설명 보기 http://jimff.org/kr/musicprogram/music01list_banner.asp?idx=2299
▶ 예매 안내 http://jimff.org/kr/ticket/ticket.a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