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 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제천 HOT

결코 놓쳐서는 안되는 제천의 음식 BEST4

결코 놓쳐서는 안되는 제천의 음식 BEST4


아름다운 호수와 전원적인 풍경이 공존하는 제천에 볼거리가 많은 것처럼 자랑할 만한 먹거리도 많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통해 음악과 영화를 듣고 보고 즐기는 동안 쌓인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맛있는 음식점 4곳을 소개한다.



산마루 - 곤드레 나물밥


맛이 부드럽고 담백하며 향기가 강하고 씹기가 좋은 곤드레 나물에는 탄수화물, 칼슘, 비타민 A 등의 영양이 풍부하다. 곤드레 잎의 생즙은 세척효과가 있으며, 뿌리는 말려서 달여 먹으면 신경통에 좋다. 모든 재료를 한꺼번에 넣고 밥을 짓기 때문에 색깔이 푸르스름한 것이 특징인 곤드레 나물밥을 제천에서 맛볼 수 있다. 산마루는 ‘원 썸머 나잇’과 ‘제천 라이브 초이스’가 열리는 청풍호반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 곤드레 나물밥으로 배를 든든하게 채우고 ‘원 썸머 나잇’을 보러 가는 것도 공연을 좀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일 것이다.


주소: 충청북도 제천시 금성면 구룡리 217-5

전화번호: 043-644-9119




빨간오뎅 – 빨간오뎅


인터넷 상에서 전국 5대 분식 중 하나로도 불리는 제천의 빨간오뎅을 놓칠 수는 없다. 빨간오뎅은 매운 맛의 소스가 묻혀진 오뎅으로, 4개에 1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강점이다. 언제나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빨간오뎅은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맛을 제공하기 때문에 제천에 들린 관광객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이템. 중앙시장에 위치한 빨간오뎅은 영화제의 시내 상영관인 TTC 복합상영관에서도 가깝다. 사람들이 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빨간오뎅이라는 간판의 가게를 발견한다면 그곳이 바로 그 집!



주소: 충청북도 제천시 중앙로 1가 27




용천막국수 – 막국수


용천막국수는 TTC 복합상영관 바로 옆으로, 중앙시장에서도 멀지 않은 거리에 있다. 용천막국수의 장점은 빨간오뎅과 마찬가지로 가격 대비 성능이다. 물막국수 한 그릇이 단돈 5000원이지만 맛은 다른 음식점보다 뛰어나다. 두 번째 장점은 푸짐한 양. 메뉴판에 많은 양을 원하는 손님은 사전에 말해달라는 문구가 써있을 정도로 양에 있어서 인심이 넘친다. 더운 여름날 시원한 막국수 한 그릇이면 제천의 무더위를 잊고 영화제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주소: 충북 제천시 남천동 1115

전화번호: 043-645-4888




금수산송어장 가든 - 송어회


청풍호반에서 약 4km 정도 떨어져 있는 곳에 위치한 금수산송어장 가든은 송어회를 주 메뉴로 한다.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송어는 주로 야채와 초고추장, 다진 마늘과 콩가루 등 여러 재료를 버무려서 함께 먹는다. 회를 다 먹은 뒤에는 칼칼하고 매콤한 국물의 매운탕이 나오는데, 송어회를 먹을 때 빼놓을 수 없는 마무리 음식이다. 남은 송어회를 매운탕 국물에 샤브샤브로 먹는 것도 색다른 맛을 내는 별미 역할을 한다.



주소: 충청북도 제천시 금성면 성내리 52

전화번호: 043-652-0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