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MFF 공식블로그 :: 짐프리 활동, 그것이 알고싶다!

2014. 5. 22. 15:14

짐프리 활동, 그것이 알고싶다!

 

짐프리 활동, 그것이 알고싶다!

 




짐프리 마감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벌써부터 짐프리 활동에 관한 문의가 많은 걸 보니 올해도 많은 분들이 지원하실 예정인가 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지원서 파일만 받아놓고 고민만 하다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 마감 시간을 훌쩍 넘겨버릴 수 있다는 사실

여러분 알고 계십니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제천에서 지낼 곳이 없다며 지원을 포기했다가

뒤늦게 친구의 SNS에서 짐프리 숙소 너무 좋다라는 믿기 어려운 내용을 확인한 이가 적지 않다는 사실.

진정 안타까울 다름입니다.

그는 정말 숙소 제공에 대한 내용을 몰랐던 걸까요

아니면 친구가 높은 경쟁률을 의식해서 일부러 말 하지 않은 걸까요? 혹은 그 둘은 정말 친했던 걸까요?

 

의문이 커져만 가지만 해답을 찾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이제껏 많이 들어온 대표적인 질문들을 모아 정리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그 해답은 바로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Q: 저는 서울에 살고 있어요. 짐프리는 너무나 하고 싶고.. 매일 기차타고 출퇴근 할 수도 없고..  

   숙박을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A: 제천지역 외 활동하시는 분들에 한해서 숙박을 제공해드립니다. 발대식부터 해단식까지 세명대학교 기숙사에서 지내게 되고 성별, 팀에 따라 방 배정이 됩니다. 2,4,6인실로 시원한 에어컨은 물론 화장실, 샤워실, 세탁기 등이 구비되어 있어서 지내시는데 불편이 없을겁니다. 짐프리로 활동하면서 여러 좋은 추억이 있겠지만 친구들과 숙소에서 지내는 여러 밤들은 분명 잊지 못하실 겁니다.

 

Q: 가장 경쟁률이 쎈 팀이 어디죠? 거길 피해서 지원하면 저는 합격 하겠죠?

A: 공연팀입니다. 매년 가장 많은 지원자가 몰리고 있어 서류부터 면접까지 경쟁이 치열합니다. 다른 팀도 마찬가지입니다. 입소문 때문인지 매년 지원자가 늘어서 다른 팀들도 전체적으로 4:1 5:1 정도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연팀만 피한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재밌어 보여서 멋있어 보여서 지원하는 것 보다 자기가 경험하고 싶고 열정적으로 할 수 있는 일. 그 부분이 가장 중요합니다.

 

Q: 사전활동이 뭐죠? 전 발대식부터 활동 가능한데 그럼 불리한건가요?

A: 사전활동이란 발대식 전부터 활동하는 것을 뜻합니다. 영화제 전에 준비가 필요로 하는 팀이 있을 경우 사전자원활동가와 함께 업무를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운영팀의 경우 발대식 행사로 인한 준비가 많은데 이럴 경우 남들보다 빨리 합류하여 발대식 준비를 같이 하는 일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전자원활동 가능 여부가 평가에서 논의되진 않습니다. 합격자에 한해서 교육 후에 일정을 맞추게 되니 걱정 마시고 지원하셔도 됩니다.

 

Q: 모집 공고에 교육이 있는데요. 제가 여행 가야하는데.. 꼭 참가해야 하나요? 간단히 답해주세요.

A: 반드시 참가해야 합니다.

 

Q: 면접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면접 잘 보는 팁 같은 것은 없나요? .. 그리고 옷은 새로 사야하나요?

A: 면접은 팀별로 4~5명씩 들어와서 진행하게 됩니다. ‘간단한자기소개와 지원동기를 듣고 질문에 답하는 식입니다. 하루에 많은 분들의 면접을 보게 되니 각 실,팀장님에게 자신의 뜨거운 열정을 보여서 기억에 남는 것이 중요하겠죠? .. 그리고 옷은 자유복장이니 더운 날 검은색 정장 입고 오실 필요는 없습니다.

 

Q: 면접때 시험이 있어서 당일날 참석이 힘들 것 같아요. 어쩌죠?

A: 일정 및 시간은 면접 기간에 한해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날짜를 변경하시면 담당 팀이 아닌 다른 팀 면접에 섞여 면접을 보게 됩니다. 그러니 날짜를 변경하시는 것보단 시간을 조정해서 해당 팀 면접때 같이 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Q: 국제영화제니까 영어는 필수이겠죠? 제가 유일하게 못하는게 영어예요.. 어쩌죠?

A: 프로그램팀의 해외게스트 수행 같은 경우에는 영어가 필수입니다만 다른 팀은 전혀 문제 될 것이 없습니다. 누가 그랬었죠? 영어는, 잘하면 좋은 것일 뿐이다라고. 영어 100마디 보다 미소 한번과 영어 잘하는 사람에게 안내할 수 있는 자신감을 훨씬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짐프리 모집 마감 ~525 24:00까지

자세한 모집요강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