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JIMFF DAILY

[JIMFF 2019 DAILY NO.1] 하루만에 청풍호 100% 즐기기

비봉산

한 마리의 봉황이 날아가는 것처럼 보인다는 뜻의 비봉산은 청풍호에 둘러싸여 있어 산에서의 조망이 시원하고 아름답다. 산행 거리가 짧고 위험하지 않아 가족 등반 코스로도 적합하다. 월악산국립공원과 소백산국립공원과도 가까워 자연과 산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청풍호관광모노레일

모노레일을 타면 20여 분 만에 비봉산 정상에 올라 청풍호 주변의 수려한 비경을 감상할 수 있다. 비봉산의 다양한 전경, 45도 급경사 구간 등이 올라가는 동안에도 즐거운 시간을 갖게 해준다. 탑승권은 대기순 선착 발권으로 온라인 예약 후 방문하면 편리하다.

 


 

청풍호는 
면적 67.5㎢, 높이 97.5m, 길이 464m로 
‘육지 속의 바다’라 불릴 만큼 큰 호수이다. 
관광명소가 많고 충주시내에서부터 선착장까지 시내버스가 운행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방문하여 즐기기에 제격인 장소이기도 하다. 오늘 하루 청풍호를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장소와 체험들을 소개한다.

 

청풍문화재단지

‘청풍호반의 작은 민속촌’으로 불리는 청풍은 선사시대 문화의 중심지이자 삼국시대 고구려와 신라의 세력 쟁탈지로 찬란한 중원문화를 이루었던 곳이다. 보물, 지방유형문화재, 비석 등이 2천여 점 원형대로 복원돼 있어 짧은 시간 동안 많은 문화재를 관람할 수 있다.

청풍호유람선

청풍나루에서부터 장회나루까지 왕복으로 선상 관광을 즐기며 아름다운 청풍호의 풍경을 한눈에 담아낼 수 있다. 쾌속선의 경우 왕복 1시간, 대형선 등은 1시간 30분이 소요된다. 오전 10경부터 1시간에 한 번가량 출항하나 요일마다 운영시간이 다르므로 확인이 필수이다.

고려청풍 한지체험관

한지문화의 변천사와 제작과정, 명품한지의 유용함과 예술성을 한눈
에 볼 수 있는 장소이다. 5,000원~15,000원 내외의 체험비로 전통한지뜨기체험, 한지필통만들기, 한지자연염색체험 등 다양한 전통한지 체험을 해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