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 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JIMFF 미리보기

제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포스터 공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포스터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올해로 8회째인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그동안 제천만의 특색을 드러내는 그림과 사진등을 포스터로 사용해왔습니다.

▲역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포스터

1회부터 7회까지, 포스터만 봐도 제천이 느껴지지 않으시나요?^0^


1회부터 4회까지는 박용하화백의 그림을 사용했고, 5회,6회는 타이포그래피

그리고 가장 최근인 7회때는 사진 포스터를 사용하여 제천의 다양한 매력을 어필했습니다.

올해도 제천의 특징이자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특징인 자연,젊음의 컨셉을 잘~ 살린 사진을 사용한 포스터입니다.



조남룡 사진 작가의 작품을 활용한 이번 포스터는 초록빛 산과 호수가 배경을 이루고, 에너지와 젊음을 상징하는 건강한 신체를 중앙에 배치해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자연친화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잘 표현해 내고 있습니다


특히, 호수로 뛰어드는 인물은 ‘One More Step’이라는 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의 슬로건이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연이 중심이 되는 제천의 푸르름의 이미지와 감각적인 에너지를 발산하는 영화제의 느낌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터를 통해 올해로 8회를 맞은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관객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 공감대를 이끌어내고, 아시아 유일의 음악영화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잘 느껴 지시나요?^^


사진을 찍어주신 조남룡 작가는...


중앙대학교 사진학과를 졸업하고 잡지사 사진부를 거쳐 1994년부터 프리랜서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Vogue’, ‘Bazaar’, ‘Elle’, ‘Esquire’, ‘Marie Claire’, ‘Allure’ 등 국내 유수의 패션 매거진을 통해 감각적인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2008), <똥파리>(2008), <호우시절>(2009), <악마를 보았다>(2010) 등 영화 포스터도 작업해 오셨습니다. 원빈, 김남길 등 국내 톱스타들의 사진집 작업과 ‘도브 Real Beauty 사진전’, ‘Allure 유방암 캠페인’, ‘키엘 모로코 사진전’ 등 다양한 사진전과 캠페인에 참여하고 계시다고 하네요 :)


제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2012년 8월 9일부터 15일까지 열립니다. 제천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