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IMFF NOW

2014 JIMFF를 준비하는 1, 2, 3 Step


지난 화요일 기자회견과 함께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올해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세부 사항 및 프로그램이 공개되었는데요, 한국 영화 최초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막작이 된 오멸 감독의 <하늘의 황금마차>에 대한 관심은 물론, 중국 록 음악계의 개척자이기도 한 최건 감독의 장편 데뷔작 <블루 스카이 본즈>, 선댄스 영화제 초청작이기도 한 <프랭크> 등 JIMFF가 엄선한 31개국 87편의 영화 프로그램들과 함께, 전인권밴드, YB, 장기하와 얼굴들 등과 한대수 트리뷰트 공연 등 한국 록 음악씬의 강자들이 모두 모인 ‘원 썸머 나잇 – The Great of Rock’ 공연 라인업 등 올해도 시원한 여름을 만들어줄 제천에서의 6일 일정에 대해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기자회견의 마무리와 함께 영화제 개막도 한 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아마 영화제에서의 여름 휴가를 위해 지금부터 발 빠르게 준비 중이신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JIMFF 뉴스레터에서 <JIMFF를 준비하는 1, 2, 3 Step>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영화제를 최적으로 즐기기 위해 달력에 체크해두어야 할 날짜들과 대처(?) 방법들을 안내해드리니, 꼭 참고하시고 어느 것 하나도 놓치지 말아주세요 :) 

 


1. 영화제 기간은 언제인가요?


- 올해 영화제는 청풍호반무대에서의 8월 14일 저녁 7시 개막식으로 시작하여 19일 '10주년 커튼 콜 - 뮤직다큐 특별전 상영을 끝으로 막을 내릴 예정입니다. 개막식에서는 레드카펫 행사, 축하 공연, 제천영화음악상 시상 등의 행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이와 함께 개막작 <하늘의 황금마차>가 상영됩니다. 15일부터는 본격적인 영화제가 시작되는데요, 메가박스 제천에서의 영화 상영과 함께 15일, 16일, 17일 밤에는 원 썸머 나잇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국제경쟁 부문인 ‘세계 음악영화의 흐름’ 섹션 6편의 영화 중 대상작을 선정, 시상하는 시상식은 8월 18일 저녁 7시 메가박스 제천 1관에서 열리며, 폐막작으로는 경쟁부문 대상작이 상영됩니다. 이후 19일에도 '주제와 변주 - 10주년 커튼 콜 뮤직다큐 특별전' 상영이 예정되어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 영화제 개요 바로 가기 http://jimff.org/kr/intro/intro.asp


2. 어떤 영화, 어느 공연을 볼까요?


- 영화제 전체 프로그램은 7월 15일 오후 5시 이후 공개되어서, JIMFF 홈페이지에서 섹션 별 상영 영화 정보 및 공연 라인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영화와 공연을 함께 즐기는 JIMFF만의 특별한 프로그램 ‘원 썸머 나잇 – The Great of Rock’의 경우 해당 날짜 별 라인업과 상영작도 공개가 되었답니다.
  단, 영화 프로그램의 상영 시간표는 22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그러니 미리 상영작 정보를 숙지하셔서 보고 싶은 영화를 골라두시면, 상영 시간표 공개 후 JIMFF를 위한 스케줄 짜기가 훨씬 편리하겠죠?

▶ 영화프로그램 정보 바로 가기 http://jimff.org/kr/movieprogram/movie_list.asp?sec1=1
▶ 음악프로그램 정보 바로 가기 http://jimff.org/kr/musicprogram/music01list_banner.asp?idx=2299
▶ 상영 시간표 페이지 바로 가기 (22일에 오픈 됩니다) http://jimff.org/kr/ticket/ticket00.asp


3. 숙박은 어디서 해야 할까요?


-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홈페이지 (www.jimff.org)에서 [짐프가이드>숙박]에 제천 권역별 숙박 업소 정보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영화를 상영하는 제천 메가박스 등 시내 지역과 개막식 및 원 썸머 나잇이 진행되는 청풍 호반 무대 간 거리가 차량으로 40분 가량 걸리기 때문에, 각자의 동선에 따라 최적의 장소에 위치한 숙박 업소를 알아보고 정하는 것이 필수!
  하지만 조금은 귀찮은 분들을 위해 JIMFF에서 준비한 특별한 프로그램이 있답니다. 바로 영화 또는 음악 프로그램 + 숙박을 묶어 판매하는 ‘바람불어 좋은 밤’ 패키지인데요, 상영작 또는 원 썸머 나잇 관람권과 함께 세명대학교 기숙사 또는 베니키아 청풍 호텔 (구. 청풍 리조트) 숙박을 저렴한 가격에 한꺼번에 예약할 수 있어 매년 인기가 높은 상품입니다. 7월 24일 신청할 수 있으며, 매년 15분이면 매진되곤 하니 혹시 ‘바밤’을 노리시는 분들은 빨리 마음 굳히시고 예매 전쟁을 준비하시길!

▶ 숙박 정보 바로 가기 http://jimff.org/kr/enjoy/enjoy_4.asp


4. 예매는 어떻게 하나요?


- 이 모든 걸 정하셨다면 그 다음 순서는 바로 영화 그리고 공연 티켓 예매가 되겠죠! 올해 티켓 예매는 7월 31일 오후 2시 오픈 예정입니다. 인기 있는 상영작들은 금방 매진되곤 하니, 예매 시작 전에는 어떤 영화를 볼 건지 상영 시간표를 참고하여 미리 정해놓으시는 편이 좋습니다.
  예매 전쟁에서 승리하는 특별 Tip은 다른 영화제와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미리 공개되는 상영 시간표와 상영작 정보 등을 통해 ‘상영작 코드’를 미리 적어두셔야 한다는 것! 상영작 코드와 제목, 그리고 날짜, 시간 등을 미리 쭉 적어두신 후 빠른 타자와 손놀림으로 예매하신다면 아마 놓치지 않으실 겁니다.
  물론 좌석 수의 20%는 현장 판매분으로 남겨지기 때문에 혹시 예매를 놓치시더라도 현장에서 부지런히 움직이신다면 표를 구하실 수 있으니 걱정 마세요! 더불어 외국인/장애인/단체는 7월 25일에 미리 예매 신청을 받습니다. 해당되는 분들께서는 달력에 적어두시고 놓치지 마시길.


5. 티켓은 얼마인가요? 할인 혜택은 없나요?


-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일반 상영 입장료는 6,000원 (심야 상영 12,000원), 원 썸머 나잇은 20,000원, 개막식은 10,000원입니다. (단, 폐막작 상영은 무료로 당일 선착순 배부입니다) 저렴하긴 하지만 여러 편의 영화와 공연을 보실 분들에게는 그 부담이 적지 않을 텐데요, 그래서 준비 한 티켓 할인 정보는 역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홈페이지 (www.jimff.org)의 ‘예매’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천 시민이시거나, 코레일 내일로 티켓을 소지하신 분들, 또는 원 썸머 나잇을 단체 관람하시는 분들에게는 소정의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더불어 올해는 10주년을 맞아 특별한 티켓 패키지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얼마 전 JIMFF 페이스북 이름 공모 이벤트를 통해 ‘짐프렌즈(JIMFFriends)’라는 멋진 이름을 얻은 바로 그 패키지입니다. 60,000원에 영화 관람권 10장과 아주 특별한 선물이 함께 나갈 예정으로, 다음주 (7/21~7/25) 중에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가 오픈 됩니다. 단, 선착순 50매 한정이니 혹시 ‘짐프렌즈’를 노리시는 분들이라면 다음주 JIMFF 홈페이지를 주시하시길. 

종류

가격

개막식

10,000

일반 상영

6,000

심야 상영

12,000

원 썸머 나잇 (영화+공연)

20,000


 
▶ 예매 정보 바로 가기 http://jimff.org/kr/ticket/ticket.asp